[꿍꾸룽] 한국상담심리학회 가입완료

2020. 7. 12. 16:37대학원생활

안녕하세요

 

이전 글은 한국 상담 심리학회 가입 신청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https://dream2run.tistory.com/74

 

[꿍꾸룽] 한국상담심리학회 가입

http://krcpa.or.kr/ 한국상담심리학회 krcpa.or.kr 미루던 한국상담심리학회를 가입했어요. 자격 취득을 위해선 일련의 실습기간을 거쳐야 하는 데 그에 대한 증거들이라고해야할까요 그런 것들은 온��

dream2run.tistory.com

승인을 받아야 (자격이 있어야) 가입을 할 수 있어서 가입 신청 후 며칠 기다렸더니 생각보다 빠르게 메일이 왔습니다. 약3일? 

 

대기회원에서 준회원으로 가는 절차를 안내하는 메일이 옵니다. 즉 결제하라는 것이죠!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전에 체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저는 한 .. 5번? 다시 껐다 켰다 했어요. 

 

결제 전 체크

구글은 결제가 안됩니다. 업데이트때문에 안된다고 뜨더라구요. 일시적인 문제인지는 모르겠네요

 

익스프로러 창 : 팝업창은 이 사이트만 허용으로 하니 오류가 나더라구요. 이게 자세히 안내글을 읽어보니 그냥 이 사이트만 허용이 아니라 주소를 하나 더 추가해서 2개를 허용해야해요. 그래서 그냥 전 인터넷 창 자체의 팝업 차단을 풀었습니다. 결제 하고 나서 다시 체크하면 되니까유. ㅎㅎ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팝업차단사용 체크해제"

 

홈페이지에 안내되는 글이에요. 낸 날로부터 12개월(1년)이 아니라, 연도가 바뀌면 리셋됩니다. 연 초에 결제하면 가격이 달라지는 지 확인할 순 없었으나 혹시 가입하실 분이라면 연초에 결제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차피 내는 금액, 가입이니 미리 가입하고, 한국상담심리학회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다 얻는 게 좋지 않을까요?

 

예 : 학회지에 실린 논문 쉽게 보기

 

물론 학교 도서관을 통해서도 볼 수 있는 데, 가독성이라고 해야하나 접근성이라고 해야하나 학회지 자료실에서 보는 게 더 편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ㅎㅎ

 

가입하고나면 온라인 수련 수첩을 신청해야해요. 전 자동으로 될 줄 알았는 데 모든 가입자가 수련수첩이 필요해서 가입하는 건 아니니 저같이 필요한 사람은 따로 신청을 해야하더라구요. 온라인으로만 제공하니 무료로 제공하는 듯 해요! 

 

이렇게 결제, 온라인 수련 수첩까지 신청하고 나서 학회에서 보낸 "자격 유지" 글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제일 무서운 말이에요 ㅜㅜ 학술 및 사례 심포지엄에 의무 참석하지 않으면 수련 내용을 인정하지 않겠다니..무서운 솨람들.. ㅋㅋㅋ

 

어차피 1년 실습 자격 요건에 학술 및 사례 심포지업 참석이 필수라 겹치는 내용인 것 같아 많이 겁먹지 않으려고 흡하흡하 진정했어요. ㅋㅋ 

 

추가로, 회원수가 너무 많아 (3만명 이상) 개별 안내는 불가하니 공지사항을 자주 봐달라는 이야기까지 있었습니다. 공지사항 꾸준히 들어가서 보는게 개인적으로 어렵던데, ㅋㅋ 메모해놓고 부지런해져야겠어용. ㅋㅋㅋ

 

이렇게 저의 가입절차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슈퍼바이저님께 도장받고 ~ 슈퍼비전받고 해야겠어요 큐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