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꾸룽] 소논문, Mplus demo 버전 연습 -4

2020. 12. 27. 18:24통계

안녕하세요 꿍꾸룽입니다. 구조방정식 mplus 데모 버전 연습 중 기록 입니다.:-)

Mplus의 오류에 대한 기록입니다. 

 

test를 돌려봤더니 관찰된 변수 값들이 없다고 오류가 떴어요. 

 

MPLUS 오류

 

The number of observations is 0. Check your data and format statement.
*** ERROR
(Err#: 64)
Invalid symbol at record #: 1

 

이렇게 오류가 뜬다면 이유

1) 단순한게 저장한 파일명과 입력한 파일명이 다를 경우(입력의 잘못),

혹은

2) SPSS와 MPLUS 호환문제로 (둘이 서로 잘못했다고 싸우다가 결론이 안나서 소비자들이 고생 중) TXT로 저장한 문자열 앞에 이상한 문자가 생기는 것.

 

수정방법 : TXT 파일을 열어 이상한 문자열 삭제 (소비자 눈에 안보이는 경우도 있어서 그냥 있는 척 하고 삭제하니 되었다는 후기들도 봤어요). 파일을 열때 엠플러스에서 열기를 통해 보거나, 메모장으로 열어서 보면 됩니답

 

 

전 처음엔 이거저거 다 안되가지고 고정 아키드방법(제일 안전하다고 배운 것)에 실패해서, txt로 도전 > 실패, 엑셀 csv로 하니까 돌아가더라구요. ㅎㅎㅎㅎ 너무 고생한 .. 날......안될까봐 조마조마 이게 원인이 맞나 이라믄서.. 그랬어요 ㅜㅜ ㅋㅋㅋㅋ

 

혹시 관찰된 변수가 없다고 뜬다면, 1)과 2)번 방법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

 

 

그래서 소논문 활용 데이터는 고정 아키드 방법 저장하고, 다음날 다시 시도해서 성공했어요. 

 

하 엠플러스 오류뜨는 게 젤 무서운데 ㅋㅋㅋ 데이터 run돌리고 몇십초가 심장이 벌렁벌렁. ㅋㅋㅋ

 

오류떠서 요 글을 읽는 분이 적길 ㅂㅏ라며. ㅋㅋㅋㅋㅋㅋㅋ모두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