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꾸룽] 상담사2급면접 중 윤리관련/ 상담윤리

2021. 9. 7. 03:51상담사생활

안녕하세요 꿍꾸룽입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에서 주관하는 상담심리전문가2급 시험(필기/면접)을 준비하면서 상담윤리를 열심히 보았었어요. 대학원 과정 내내 가장 강조되는 게 상담사의 윤리 부분 이기도 하구요. 

 

오늘은 상담사2급 합격 후 필수로 해야하는 것 중에 하나인, 상담윤리 필수교육을 듣다가 기록해보고싶은 것이 있어서 블로그를 켰어요. 

 

상담사 2급을 합격하고 나면, 상담윤리 필수교육을 꼭 이수해야해요. 

 

저는 상담사 2급 시험 치기 전에는 필수교육은 취득 전 사항이 아니어서 그때 해야할일에 집중하자!하고 안들었었는데, 이번에 들어보니, 시험 전에 (취득 전에) 필수교육을 듣는게 훨씬 도움이 되었을 것 같아요. 

 

면접스터디에서 윤리 부분을 같이 공부할 때, 한상심의 윤리강령을 글로 읽고 이건 어떤 상황일까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주고 받았었거든요. 면접스터디원들도 윤리 교육을 듣기 전이었어요. 

 

이번에 윤리교육을 들어보니, 저희가 '이건 무슨 상황이지? 이런 난감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지?'를 윤리교육에서 언어로 다 풀어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교육 이다보니 예시가 나오게 되고, 좀 더 구체적인 안내가 주어지는 것이겠죠?

 

그래서, 아 이게 면접스터디하기전에, 혹은 시험을 준비하면서 한상심에서 주관하는 상담윤리 필수교육을 들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을 것 같은..!

 

상담사2급 시험 관련하여 어떻게 공부했는 지 쫙 정리할 예정인데, 그 중 하나로 오늘 상담윤리 부분 말해보고싶었습니다. ㅎㅎ

 

상담윤리 필수교육 취득 전에 들어도 조건이 충족되면 취득 후에도 인정이 되더라구요. (한상심 공지사항 한번 더 확인하여 주세요~)

그리고 상담윤리 교육이 2시간이 안되어요 (2020년 기준) 19년 올라온 것은 3시간이 좀 넘는 거 같은데, 듣다보면 시간 훅 지나가더라구요. ㅋㄷ

 

그래서 전, 윤리교육 들으면서 상담윤리강령(문서)도 읽어보면, 더 와닿아서 암기하기가 쉬워서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