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꾸룽] 무례함의 비용 (책)

2021. 7. 26. 14:17꿍꾸룽 생각기록

안녕하세요 꿍꾸룽입니다. :-) 책을 살짝 맛보고 느낀 점을 일기식으로 적어보았습니다. ㅎㅎ


클릭 시 책 설명으로 넘어갑니다~

최근 무례함을 맛보고 있는 중이라 스트레스 받고있다. 회복력이 빠른 편이라 생각했는데 요번 건 오래간다. 괜찮아 그럴수도있지! 라고 생각하며 너무 또 회복력아 !!솟아라!!하고 억지로 날 달래지 않으려 하고 있다. 근데 안좋은 기분으로 머물러있는 게 많이 힘든 거구나. 

 

그래서 찾게 된 책도 무례함의 비용. 책을 선정할 때 나의 관심사를 따르기 마련인데, 여행을 한참 다닐 땐 여행에 관련된 책 들이었고, 어떤 시기엔 정신병리에, 어떤 시기엔 오랜 학교 생활에, 또는 직장인에 퇴사에 등, ㅎㅎ 어떤 시기에 뭘 빌렸는 지 통계로 볼 수 있으면 그것도 재밌겠다. 

 

어제부터 읽고있는 책은 무례함의 비용. 연구를 바탕으로 쓴거라 되게 흥미롭게 읽고있다. 읽자마자 푹 빠져서 오랜시간 읽었다. 바로 동생에게 추천. 회사다니면서 힘든 일 많을 우리 동갱놈. 

 

여기에서 무례함이라는 것은 전염성이 높기에, 내가 나아지기 위해서(극복하기위해서) 정중한 경험ㅋㅋ기분좋은 경험으로 덮어쓰라고 되어있다. 예전에 본 일러스트가 떠올랐는데, 더러운 물에서 더러운 물질을 꺼내려고 하는 것보다 깨끗한 물을 계속 넣어서 컵의 물을 갈아치우는 게 낫다고 했었다.

 

방금 IRB관련해서 부서와 통화를 하는데,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당 :-) 책에서 말한게 이런거구나. 

 

책은 더 읽어보고, 좋은 내용까지 기록하면서 책 소개를 해봐야겠당~~

 

힘든 시기 화이팅 내자신!!!

 

 

반응형